'오, 잘못 팔았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부임한 아모림이 집을 떠난 선수들을 다시 불러들입니다... "마스터 플랜의 일부"
'오, 잘못 팔았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부임한 아모림이 집을 떠난 선수들을 다시 불러들입니다... "마스터 플랜의 일부"
Blog Article
영국 언론 'Goal.com '은 21일(현지시간) "맨유가 고메즈와 재계약을 원하고 있다. 루벤 아모림(39) 신임 감독이 꿈꾸는 마스터플랜의 중요한 부분으로 꼽히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맨유는 2020년 릴로 떠난 고메즈를 다시 데려오고 싶어 한다. 그는 아모림의 없어서는 안 될 선수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번 시즌이 끝나면 고메즈의 계약이 만료되므로 보스만 룰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자유 이적 협상이 가능하다. 맨유 입장에서는 돈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며, 맨유 복귀를 거부하기 어렵다는 점도 인정한 상태"라고 전했다. 실제로 고메즈는 지난달 영국 언론 더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맨유에 머물렀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한다. 하지만 해외에서 행복을 찾은 후 프리미어리그가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정서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맨유 복귀를 거절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고메즈는 6살 때인 2006년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소년팀에 소속되어 있다가 2017년 5월 16세 263일의 나이로 프로에 데뷔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2000년대에 태어난 첫 번째 선수로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적응하지 못했고, 2020년 여름 재계약 제안을 거절하고 릴에 입단했습니다.
고메즈는 점차 출전 기회를 늘리고 적극적인 활약을 펼치며 적응 기간이 무의미해 보였습니다. 입단 5년차인 고메즈는 129경기에 출전해 9골 19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올해 9월에는 실력을 인정받아 처음으로 잉글랜드 대표팀에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고메즈는 주로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작은 체구를 활용한 민첩한 움직임에 강점이 있습니다. 킥도 정확해 릴에서 전담 데드볼 키커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모림이 선수들에게 많은 체력을 요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공수 양면에서 강점을 가진 아모림의 합류는 전술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상축구 패턴